skip to Main Content
  • quick news
  • donate
  • question
  • receipt

BBC기사 한글번역입니다..^^

BBC기사 한글번역입니다..^^ 

 

기사원본 보러가기 클릭 ^~^

 

아직 힌디버전만 나왔습니다.

아기다리고 고기다리던 영어버전의 텔레비전과 인터넷, 라디오는 곧 전세계에 방영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샬루가 미리 시간을 공지해준다고 하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푸네시에 자리잡은 크리슈나나가르 지역의 오후, 아이들은 엄마의 일손을 돕거나 크리켓놀이를 하며 바쁘답니다.

오디션이 열린다는 소식을 들은 이 곳의 모든 아이들은 하던 일들을 멈추고 오디션 장소로 집합하여 줄을 섰습니다. 이 아이들을 보세요! 우리는 이 아이들이 음악에는 전혀 흥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 아이들은 전부 오디션 보기를 원했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이 아이들은 합창단에서 열심히만 하면 한국에 ,, 그리고 다른 곳도 얼마든지 갈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오페라싱어(김)는 바나나합창단에 데려올 훌륭한 목소리를 찾고 있으며 그래서 이 곳에서 오디션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아이들은 최선을 다하며 자신들의 실력이 향상되기를 원합니다.

(한국의 오페라싱어 김재창은 말합니다.)

“한국에서는 심각한 스트레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살을 합니다. 나는 이 아이들을 한국으로 데려가서 공연을 합니다. 소망이 없던 사람들은 이 아이들의 공연을 본 후 살고자 하는 의지와 희망을 얻습니다.

인도에 오기 전 김재창은 이미 케냐에서 슬럼 아이들을 위한 합창단을 만들었습니다.

(2)

인도에서 음악을 통해 아이들을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인 바나나합창단은 매년 한국에 가서 공연을 합니다. 김재창은 말합니다.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며 행복을 느끼지 못한채 자살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이 아이들이 한국에 가서 공연을 하면 삶을 포기하고자 했던 사람들조차 아이들을 통해 희망을 얻고 살고자 변화합니다 “

가진 것이 없고 많은 어려움 가운데 놓여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아이들은 행복합니다.

현재 한국이 직면해있는 문제들은 이 슬럼 아이들의 미소를 통해서 해결됩니다. 그래서 30여명으로 이루어진 이 합창단의 이름은 “바나나“입니다.(바나나=변화하다, 새롭게 하다)

매일 저녁 이 아이들은 연습실에 와서 연습을 합니다. 음악을 통해서 그들은 하나가 되고 조화를 이룹니다. 이 아이들은 한국어로 된 노래도 배웁니다. 우리는 미스터김의 훌륭한 힌디노래 실력도 보았습니다.

미스터김은 각각 다른 언어로 음악을 배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음악자체가 하나의 언어가 되기때문입니다.

그가 처음 인도에 왔을 때 그는 이 곳 언어를 몰랐고… 심지어 영어도 능숙하지 않았지만 그러한 상황가운데 음악이 아이들과 김썰을 하나로 만들어주었다고 합니다.

김은 말합니다.

” 나는 아이들이 한국노래를 멋지게 부를 때 정말 자랑스럽고 한국 사람들 또한 아이들의 노래소리에 매우 감동합니다. “

(3)

(스탠리는 말합니다)

“내가 합창단에서 음악을 배우기 전에 나는 그냥 생각나는대로 소리를 냈어요. 하지만 김썰은 나에게 멋진 목소리가 숨겨져 있다고 하였어요. 그래서 나는 김썰같은 멋진 가수가 되고 싶어요.”

(김은 말합니다)

“음악에 한계는 없습니다”

이 아이들은 음악을 통해서 희망을 얻고 가난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탠리는 12살이 되었습니다. 그의 엄마는 말합니다.

” 그가 바나나합창단에 들어가기 전에는 그냥 욕실가수(Bathroom singer) 였어요. 이제는 스탠리가 동네에서 노래를 하고 모든 사람들이 우리 아들 목소리에 감동받고 멋지게 바라본답니다.”

경제적 능력이 없는 스탠리의 아버지를 대신하여 고모가 가정부로 돈을 벌어 이 가정을 돌보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가족은 희망이 생겼습니다. 가족들에게는 스탠리가 노래를 하며 훌륭한 싱어가 되는 것 자체가 가난을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인 것입니다.

지금, 인도와 한국 간에 꿈, 희망, 행복이 오갑니다.

 

BBC

This Post Has 0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